안녕하세요
마케팅 선배 마선배 입니다.
오늘은 마케팅기법 중 '지역타겟팅' & '적용 예시 & '적용법''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.
지역타겟팅을 전제로 마케팅을 구상하면 브로드한 타겟팅을 전체로한 광고 문안 대비
조금 더 클릭률, 전환률이 높은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답니다.

지역타겟팅은 지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말합니다. 특정 지역 혹은 범위나 장소를 기반으로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. 실내 Wi-Fi, GPS 등 기술적인 요소가 가미된 마케팅입니다.
네이버, 구글, 카카오 처럼 대형 매체에서 지역타겟팅 광고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.

예를 들어 등산복을 판매하는 업체라고 한다면 등산객이 많은 명산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 할 수도 있습니다. 브로드한 타겟팅을 전재로한 광고 소재가 '기능성 등산복 참 좋아요' 라고 한다면, 지역타겟팅을 가미했을 떄 광고 소재는 '북한산 인싸들의 필수품' 처럼 산 이름을 추가하여 주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
다른 예로는 마트를 예로 들 수 있겠네요. 만일 제가 '이마트'의 오프라인 매장 광고를 담당하고 있다면? 각 지점의 반경 5KM, 해당 마트의 행정구역을 중심으로 타겟 광고를 진행할 것입니다.
일반적인 마트의 광고가 '소고기 10,000원 할인!' 이라면, '오늘 이마트 영등포지점 소고기 10,000원 할인 판매!' 라는 문장으로 광고를 할 것 같네요. 이 광고를 본 영등포 주민께서는 뭔가 특별히 할인 받는 기분이 들겠죠?
이제 광고 매체에서 어떤식으로 지역타겟팅을 설정하는지 보여드릴께요!
각 매체마다 지역타겟팅을 지정하는 방식은 조금씩 다르기 떄문에 매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적인 요소를 고려하여 광고를 준비하는게 좋다는 점 알려드립니다.
[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광고(DA) 지역타겟팅 설정 예시]
*설정 위치: 광고 그룹 설정 > 데모그래픽 > 지역
1)행정구역(시/도, 시/군/구)

2)현재 위치 타겟(=고객의 현재 위치가 해당 위치일 떄 광고 노출)


[네이버 검색광고(SA) 지역타겟팅 설정 예시]
1)행정구역(시/도, 시/군/구)

2)반경 타겟팅

위에 알려드린 기능을 활용해 유입률 및 전환율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에게만 타겟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는 사실!
나의 비즈니스에 맞는 방법이라면 적용해서 목표하는 KPI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!
오늘은 마케팅기법 지역타겟팅 을 알려드렸는데요!
이번 글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!
지금까지 마케팅하는 선배 마선배 였습니다
다음에 더 좋은 글로 돌아오겠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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